=====지난 칼럼=====/트렌드 by 트렌드

2013 리조트, 도나 카란 ‘우아하고 세련되고’

배은지 미즈나인 패션 칼럼니스트


천상의 고혹스런 맵시가 깃털처럼 가벼운 드레스에 이승에서는 볼 수 없는 자홍색으로 아련히 빛나는 '도나 카란(DONNA KARAN)의 2013 리조트 컬렉션.


리조트가 아닌 도심 속에서 파티를 즐기기 위한 컬렉션으로도 보일 만큼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면서 회색, 검정, 흰색의 무채색과 살구색, 립스틱 분홍으로 색상 계열을 구성했다. 


여기에 우아하게 걸쳐 내려입거나 접혀진 실크 재킷은 크리스탈로 마감했으며 카울넥(여성용 스웨터에서 여러 겹 늘어지듯 접힌 칼라) 목선의 민소매 윗도리는 비대칭형 허리선을 가진 펜슬스키트와 어울린다. 










또 호박단(광택이 있는 빳빳한 견직물로 드레스 원단으로 사용) 소재의 종이 접기같은 파트드레스와 도련의 폭이 넓고 여유가 있는 헐렁한 풀스커트는 디자인의 윤곽선을 살리는데 무게 중심을 두고 있다. 


상의에 접혀있는 옷깃을 없앤 흰색 블레이저는 등을 노출시키는 컷어웨이 재단이 인상에 남는데 높은 허리 검정 바지와 섞어 맞춰입어서 눈길. 


특히 등쪽에 건축학적 구성미를 살린 리본에 진행 분홍빛 민소매를 사용하거나 앞부분이 V자형으로 깊이 파인 형태의 흰색과 사슬형태의 끈이 특징. 


이번 시즌 광고캠페인은 칼리 클로스가 지난해에 이어 도나 카란의 뮤즈로 나섰다. 


(이미지 = Courtesy of DONNA KARAN)


<9900원 전문 패션편의점 '미즈나인'(www.ms9.co.kr) 과장 = 배은지 패션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