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칼럼=====/트렌드 by 트렌드

2012 가을패션, 휴고 보스 오렌지 ‘설레는 추억입기’

배은지 미즈나인 패션 칼럼니스트


 

낭만이 가득한 맵시로 다가오는 가을을 설레게 맞이하게 만드는 독일 글로벌 패션브랜드 휴고 보스의 스포츠웨어 및 캐주얼웨어 브랜드 '휴고 보스 오렌지(HUGO BOSS ORANGE)'의 2012 F/W 시즌 컬렉션. 


도시 감각의 세련미가 강조된 '보스 오렌지'는 최신 섬세한 디자인 요소에 초점을 맞춰 유행에 걸맞는 개성 넘치는 매력이 살아있다. 


다채로운 색조감을 자아내는 의상들은 세련된 맵시를 연출하는 전략을 위해 더할 나위없는 소재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전통의 가을 색감이 두드러지는 이번 컬렉션은 진을 비롯 울과 트위드, 가죽을 소재로 순백색과 검정, 심홍색과 황토색 그리고 갈색 여기에 독특한 색조의 초록색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가죽 재킷과 섞어맞워 입는 데님은 이번 컬렉션을 대표하는 핵심 의상인데 그 다양한 용도는 추상화된 프린트나 다양한 색조의 재킷 그리고 스웨터와 함께 맵시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드레스처럼 여성다운 의상도 눈에 띄는 반면 이번 컬렉션은 기능성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듯 보인다. 편안한 착용감은 풋웨어에서도 드러나는데 비오는 날에도 눈에 띄는 패션화로서 손색이 없겠다. 


넓은 수납공간의 핸드백과 다양한 기능의 부츠, 프린트가 눈에 띄는 스카프 역시 세련미가 돋보이며 고급스런 손목시계와 멋진 선글라스도 눈길. 


한편,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항구에서 촬영된 휴고 보스 오렌지 광고캠페인은 슈퍼모델 모니카 자크 자가시악로 남성모델 라이언 번즈와 호흡을 맞췄다. 


현대성이 담긴 젊음의 느낌을 살린 패션사진 전문작가 세드릭 부셰는 마치 백일몽이 현실로 빚어지는 듯한 여지를 남기고 있다. 


(이미지 = Courtesy of HUGO BOSS)


<9900원 전문 패션편의점 '미즈나인'(www.ms9.co.kr) 과장 = 배은지 패션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