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칼럼=====/트렌드 by 트렌드

2013 리조트 컬렉션, MSGM ‘세련된 캐주얼의 멋’

배은지 미즈나인 패션 칼럼니스트


 

영화 배우 하지원을 비롯 걸그룹 원더걸스의 소희까지 국내 스타들도 즐겨입는 이탈리아 캐주얼웨어 브랜드 MSGM의 2013 리조트 컬렉션. 


2008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마시모 조르제티가 첫 선을 보였으며 이번 시즌에 독특하고 발랄하면서 세련된 도심의 맵시가 눈길을 끈다. 


지난 3번의 시즌 컬렉션을 통해 세계 패션무대에 이름을 알려온 마시모 조르제티는 프린트와 원단의 환상 조합으로 전세계 패셔니스타들이 새롭게 완벽한 맵시를 연출할 수 있는 양식을 창안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림픽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컬렉션은 서로 모순되는 디자인 요소를 통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다. 


테니스공과 농구공을 소품으로 모델들은 생생한 비타민 색상 안에 다양한 원단과 프린트를 담아낸 의상을 입고 맵시를 뽐낸다. 


발목까지 내려오는 흑백 줄무늬 바지는 트위드 재킷과 어울리며, 트위드 바지는 새틴 소재의 야구 재킷에 광택 가죽 하이힐을 신어서 맵시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특히 데님 맥시 조끼와 미니스커트를 비롯 바닥을 끌 정도로 긴 실크 바지와 스웨터 그리고 모자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 꽃무늬 프린트는 이번 컬렉션의 핵심 디자인 요소다. 


발랄한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섬세함이 강조된 이번 컬렉션은 색상과 원단의 조화로 꾸미지 않은 즉흥의 맵시가 멋지게 살아있다. 


(이미지 = Courtesy of MSGM)


<9900원 전문 패션편의점 '미즈나인'(www.ms9.co.kr) 과장 = 배은지 패션 칼럼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