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칼럼=====/이미배의 Music Story

[and so on] 뉴욕 크리스마스 트리 콜렉션

뉴욕에 있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 모음!

우선 링컨센터


크리스마스 트리라면서 분수 사진을 먼저 올리는 이유는..... 이 자리에 원래 해마다 설치되는 큰 트리가 있었는데, 올해는 분수가 생기면서 사라졌다. 작년까지 있던 트리는 요렇게 눈꽃송이처럼 하얀 전구 장식물을 단, 심플하지만 화려한 트리. 꽤 좋아하던 트리였는데, 사라져서 아쉽다.


이 트리가 사라지고 나서, 대신 올해는 메트 오페라 극장 입구 위에 트리가 설치되었다. (실제 크기는 꽤 큰데, 저렇게 입구 위 지붕에 얹어놓으니 너무 작아보인다.)

 
트리는 아니지만, 해마다 57가, 5번가에 걸리는 Baccarat UNICEF Snowflake (눈송이)

 

화려한 5번가의 밤거리

 


 

건물들을 전구들이 달린 선들로 완전 화려하게 치장을 했다.


세계에서 제일 크다고 이들이 자랑하는, 록펠러센터 크리스마스 트리


그러나 높은 건물들 사이에 있어서 그리 큰 지 모르겠다. 카메라로 담으니, 가까이 있는 작은 트리가 세계에서 젤 큰 트리보다 더 커보인다.^^


이건 스왈로브스키가 제작한 크리스탈 눈송이


이 트리를 보기 위해 전 세계에서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과연 세계에서 젤 클까?)


주변은 넘쳐나는 인파로 이 일대는 제대로 걸음을 걷기가 힘들 정도



아래는 피아노회사 슈타인웨이 홀 내부에 설치되어있는 트리

 


이건 매디슨 애비뉴를 지나가다 보면 나오는, 전등만으로 장식된 트리. 마치 꿈나라에 온 것 같은 느낌, 주변이 온통 전등들로만 장식되어 있다.


뉴욕의 크리스마스 전통 가운데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백화점의 인형 모형 디스플레이. Macy's와 Lord and Taylor백화점의 모형전시가 유명하다. (아래는 Lord and Taylor 백화점 전경-올해는 건물 자체를 하려하게 꾸미지는 않아서, 화려했던 과거의 사진을 가져왔다.)

 

 




Macy's 백화점 앞에는 'Believe'라고 적혀있다. 뭘 믿을까?....크리스마스에 산타 할아버지가 선물 주실꺼라고? ^^ 새해에는 원하는 일이 이루어 지리라고 믿으련다. 믿자구요!

 


 


요것도 Macy's 백화점의 다른 면. 트리 없이 전구달린 선 만으로 트리를 만들었다.



워싱턴 스퀘어 파크의 아치 근처에 세워진 트리. 뒤에 조그맣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보인다. (빌딩이 크리스마스 색깔 초록색-빨간색 전등으로 꾸며져 있음)

 

 

그러나 이렇게 화려하지 않은 트리도 좋다.

 

 Merry Christmas!